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cafe24에 워드프레스 2개 설치하기

1. 워드프레스 zip파일 다운

wordpress.org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zip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 해제합니다.


2. FTP로 업로드

루트 아래에 폴더를 만들어서 압축 해제된 폴더_파일 모두 FTP로 업로드합니다. 폴더이름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저는 cari라고 만들었습니다.

 


 

03. wp-config-sample.php 파일 이름 변경.

/cari 폴더에 있는 wp-config-sample.php 파일 이름을 wp-config.php로 바꿉니다. 파일 이름에서sample이 빠지는 거죠.

 


04.  wp-config.php 파일 내용 수정.

DB_NAME, DB_USER, DB_PASSWORD를 수정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DB_HOST도 수정해야할 수도 있지만 저는 3가지 정보만 수정했습니다.  루트에 있는 wp-config.php 파일을 보면서 작성하면 빠르겠죠?


04-2.  wp-config.php 파일 내용 수정.

wp-config.php 파일의 66번째 라인쯤에 $table_prefix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 wp_ "라고 되어있을거예요. 저는 wp_cari_ 이렇게 변경했습니다.  $table_prefix  = 'wp_cari_';

 

table_prefix는 말 그대로 DB 테이블의 이름 앞에 붙여질 이름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DB에 접속해서 살펴보면 아래의 캡쳐화면처럼 지금 지정한 이름이 DB 테이블명 앞에 붙어 있습니다.


05. 워드프레스 설치.

이제 도메인으로 접속하세요. 저는 위에서 만든 폴더명이 cari라고 했습니다. 그럼 도메인 뒤에 /슬러시를 붙이고 cari를 붙이면 되겠죠. 예를 들면 www.test.cafe24.com/cari 이렇게요.

 

사용자명과 암호를 입력하세요.저는 FTP접속 정보와 동일하게 했습니다. 메일주소도 적구요.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었네요~! 

이제 cafe24 하나의 호스팅에 2개의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었습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