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eyun

프로그래머스 [내일배움코스 후기 - 디지털 기초 양성을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프로그래머스에서 국비지원 교육으로 내일배움코스, "디지털 기초 양성을 위한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을 수강했다.

어찌저찌 회사는 다니고 있는데.. 자바를 배웠지만, 안해도 되는 삶을 살고 있다가 느닷없이 자바를 다루는 회사에 입사해버려서... 더듬더듬거리며 코드를 쥐어 짜고 있었다. 내가 자바를 제대로 공부 한적은 있긴 한걸까?! 스스로에 대한 의심에 시달리게 되어 일단 수강신청하게 됐다.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내일배움코스 신청하기 전에.... 사실은 자바 코딩테스트를 먼저 수강했었고, 완료한 직후 였는데, 자바 코딩테스트 수업은 정말이지 내가 스스로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을 정도였다. 그래서 내일배움코스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수업을 신청한 계기가 됐다. 

 

프로그래머스의 내일배움코스는 국비지원 코딩 수업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었다. 나 같은 경우는 내일배움카드를 제작년쯤... 이미 신청해서 발급받아 놓은게 있었기 때문에 HRD-net에서 수강신청할 때 어려움은 없었다.

 

매일매일 회사에서 자바 때문에 고통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전에 수강완료한 자바 코딩테스트 수업도, 이번 자바 입문 수업도.. 내게는 난이도 불문하고 다 도움이 되었다.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는 자바강의 영상 수업은 대략 5분 내외기 때문에 무지하게 부담없이 시도때도 없이 시청했다. 군더더기 없는 설명이라서 사실 2~3분만에 끝나는데.. 들었다고 다 아는게 아니기 때문에, 바로 실습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했다.

 

다만, 내가 자바에 너무 간절한 나머지... 6주 과정 수업이었고, 하루에 학습 할 수 있는 갯수가 제한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주일 정도 만에 일단 100% 완주 해버렸다. 내일배움코스의 또 다른 재미는 출석체크를 반드시 해야만 자부담으로 냈던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출석체크를 했다.

 

내일배움코스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는 자바에 대해 영문도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정말 많이 도움 될 것 같다. 자바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다른 강의가 나을 수도 있다.

 

일단, 나는 프로그래머스의 내일배움코스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게 된 것에 대해 더할나위없이 만족스럽다. 강의를 듣기위해 틈틈이 영상을 시청했던 순간이 모이고, 궁금한 것을 찾아보면서 이해하게되고, 직접 실습해보던 그 시간들이 나를 성장하게 했다. 많이 두둘겨보고, 많이 실패하고, 공식 문서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재미를 알게 됐다.

 

내일배움코스의 가장 좋은 점은 훈련 과정을 잘 해내면 평생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그래서 지난번 수강 했던 자바 코딩테스트 수업을 종종 들어가보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되는 것들이 있지만 그래도 처음 시작 했을 때 보다는 많이 이해가 되고 있다. 이번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내일배움코스도 평생 수강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되어 기쁘다.

 

내일배움코스 수강신청 망설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라면서... 머뭇거리지 마시고 일단 시작 하시라~!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