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쇼핑몰 만들기 - (1) 우커머스 설치

우커머스

01. 우커머스 플러그인 설치

우커머스 woocommerce 검색

[ 플러그인 - 새로 추가 ] 화면에서 woocommerce를 검색하여 '지금 설치'합니다. 설치가 되면 '활성화'버튼을 눌러주세요.

 


 

02. 주소입력

'활성화'버튼을 누르자마자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상점 지역 (도시)가 United Kingdom으로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여 '대한민국'을 검색합나디. korea라고 검색하면 north korea 밖에 안나오니까 꼭 한글로 '대한민국'을 검색하여 선태하세요.

우커머스 설정 첫 화면입니다.
주소와 도시, 통화, 판매할 계획을 선택하기 

주소 1과 2에 주소를 나눠서 적으시고,

통화는 한국 원화 KRW를,

판매계획을 저는 디지털 상품과 실물상품 모두 판매할 것입니다에 체크했습니다.

'시작합시다!' 버튼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03. 지불방법 ( 결제수단 ) 

나중에 다른 결제 수단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저는 '은행 계좌 이체'만 활성화해서 '계속'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결제 수단 선택하는 화면인데 이후에도 추가할수 있다고 하네요.

 


 

04. 배송 

저는 고정금액과 추가요금을 선택했고 제품의 무게에는 그램, 제품의 규격은 밀리미터 단위를 선택했습니다.

 

배송비를 선택합니다.

 


 

05. 추천 

저는 다 체크해서 함께 설치했습니다. 기능은 설치후에 하나씩 알아가도록 하죠. 

우커머스를 더 풍성하게 해줄 플러그인 설치 

 


 

06. jetpack 활성화

'잿팩 계속' 버튼을 눌러서 연동합니다. 

잿팩 활성화

 

잭팻이 활성화 되면 이렇게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저는 jetpack 계정이 이미 있어서 자동으로 연동이 되었습니다.

 

잿팩 화면

여기까지가 간단한 우커머스 설치방법이였습니다. 기능과 사용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나씩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끝.

728x90
300x250